SCM(협력업체 망관리), SRM(협렵업체 관계관리) 의 차이
SCM 과 SRM 의 차이는 무엇인가?
1. SCM (Supplier Chain Management) : 공급(업체)망 관리
-> 공급업체로 부터 원/부자재를 구매하여 생산, 보관(재고관리), 판매 및 대리점, 도/소매상 및 최종소비자인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전체 공급망 상에서 발생하는 물류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종국에는 비용절감, 재고감축, 고객만족도 향상을 이끌어 내는 일련의 행위임
-> 이는 비즈니스 전략, 전술, 실행의 각 레벨의 수요, 생산, 자재, 수/배송, 회수의 각 부분에 대한 계획과 실행 그리고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간접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통합관리시스템
2. SRM (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) : 공급(업체) 관계 관리
-> 공급업체로 부터 원/부자재를 구매하여 생산, 보관(재고관리), 판매 및 대리점, 도/소매상 및 최종소비자인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연관된 모든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일련의 행위
-> Vendor 관리 및 평가, 자재관리, 구매조직관리, 입찰관리(경쟁입찰, 공사입찰, 비교견적), 구매요청관리등..
1. SCM (Supplier Chain Management) : 공급(업체)망 관리
-> 공급업체로 부터 원/부자재를 구매하여 생산, 보관(재고관리), 판매 및 대리점, 도/소매상 및 최종소비자인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전체 공급망 상에서 발생하는 물류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종국에는 비용절감, 재고감축, 고객만족도 향상을 이끌어 내는 일련의 행위임
-> 이는 비즈니스 전략, 전술, 실행의 각 레벨의 수요, 생산, 자재, 수/배송, 회수의 각 부분에 대한 계획과 실행 그리고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간접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통합관리시스템
2. SRM (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) : 공급(업체) 관계 관리
-> 공급업체로 부터 원/부자재를 구매하여 생산, 보관(재고관리), 판매 및 대리점, 도/소매상 및 최종소비자인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연관된 모든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일련의 행위
-> Vendor 관리 및 평가, 자재관리, 구매조직관리, 입찰관리(경쟁입찰, 공사입찰, 비교견적), 구매요청관리등..
댓글
댓글 쓰기